시사
롯데월드 후룸라이드서 기울어짐 사고…탑승객 2명 경상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5. 6. 11. 13:55
평지 회전 중 보트 90도 가까이 기울어…운행 중단 후 정밀 점검 진행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인기 수상 놀이기구 ‘후룸라이드’에서 운행 중 보트가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사고가 발생해 탑승객 2명이 가벼운 부상을 입었다.
롯데월드는 현재 해당 기구의 운행을 중단하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사고는 10일 오전 11시 20분경 발생했다. 롯데월드에 따르면 당시 후룸라이드는 평지 구간에서 회전 중이던 보트가 약 90도 가까이 한쪽으로 기울었고, 이로 인해 탑승객 4명 전원이 물에 빠졌다.
이 중 2명은 찰과상 등 경미한 상처를 입었으며, 별도의 병원 이송 없이 현장에서 응급조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직후 기구는 즉각 운행을 멈추고, 현장에 상주 중이던 직원들이 탑승객 전원을 안전하게 하차시켰다. 소방이나 경찰에 별도의 사고 신고는 접수되지 않았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급하강 구간이 아닌 평지에서 회전 중이던 보트가 한쪽으로 기운 것”이라며 “전복 사고는 아니며, 안전 규정 위반 등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운행을 중단하고 현재 정밀 안전 점검과 기구 상태 확인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월드 후룸라이드서 기울어짐 사고…탑승객 2명 경상 - 스페셜경제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인기 수상 놀이기구 ‘후룸라이드’에서 운행 중 보트가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사고가 발생해 탑승객 2명이 가벼운 부상을 입었다.롯데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