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사장 윤석대)가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으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사진=스페셜경제, 수자원공사]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윤석대)가 2023년 데이터기반 행정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장관 표창을 23일 받았다.

데이터기반 행정은 공공기관이 생성하거나 다른 공공기관이 관리하는 데이터를 수집, 저장, 가공, 분석, 표현하는 등의 방법으로 정책, 의사결정에 활용해 과학적으로 수행하는 행정을 말한다.

평가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며, 중앙부처,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464개 기관을 대상으로 관리체계, 공동 활용, 데이터 분석, 역량문화 등 4개 영역의 12개 지표를 우수, 보통, 미흡 등 3등급 평가한다.

한국수자원공사가 이들 영역에서 고른 득점과 함께, 데이터기반 행정 활성화 노력 등을 인정받아, 이날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류형주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이 “데이터 기반 행정을 조직문화에 정착해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과학적 물관리 정책에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수자원公,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받아…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윤석대)가 2023년 데이터기반 행정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장관 표창을 23일 받았다.데이터기반 행정은 공공기

www.speconom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