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접점 직원의 업무지식·응대태도 등 평가 영역 전반서 고득점
최전선서 고객 응대 직원 위해 다양한 마음건강 프로그램 운영 등

동양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올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동양생명이 최근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사진=동양생명]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올해 초 취임한 이문구 동양생명 대표이사 서비스 경영이 결실을 보았다. 동양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올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1위에 오른 것이다.

동양생명이 이로써 같은 부문 7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을 차지하게 됐다며 24일 이같이 밝혔다.

최근 1년간 80차례 걸친 조사에서 동양생명이 문의내용 파악, 대응, 자세한 설명, 고객문의 집중, 고객 눈높이 설명 등 고객접점 직원의 업무지식과 응대 태도와 관련한 모든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외에도 직원의 설명태도, 적극성, 시설, 환경관리 등 다양한 항목에서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다.

동양생명만의 차별화한 서비스를 입증한 게 7년 연속 1위로 나타났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실제 동양생명이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해 매년 고객접점에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들을 시행하고, 이들을 위한 힐링캠프 데이를 통해 최전선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민원 업무 담당자의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고 있다.

동양생명이 이외에도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 장애인 고객을 위해 전담 응대 직원을 지정해 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세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도 있다.

동양생명이 대고객 서비스 환경 개선을 위해 서울 종로사옥에  동양생명 강북플라자를 최근 개소하고, 대(對)고객 서 비스 개선에도 착수했다.

이문구 대표가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항상 애쓰고 있는 당사 직원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대면 채널 뿐만이 아니라 비대면 채널 등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주하겠다. 최우수 고객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서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각 산업의 기업이 고객접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평가한 이후,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문구號 동양生, KSQI 고객접점부문 생보계 1위 또 올라…7년 연속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올해 초 취임한 이문구 동양생명 대표이사 서비스 경영이 결실을 보았다. 동양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올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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