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150명,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다문화 사회 통합에 이바지
IBK기업은행이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문화예술 체험을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 소속감을 고취하기 위해 IBK 모두다 아트캠프를 실시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충북 충주연수원에서 다문화가정 자녀와 함께하는 IBK 모두다 아트캠프를 최근 개최했다.

IBK기업은행이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소속감을 고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IBK 모두다 아트캠프를 기획했다고 19일 밝혔다.

전국 8개지역 150여의 초등학생이 참가한 행사서는 난타, 미술체험(협동미술,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공연관람(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시범단 공연, 드로잉쇼, 타악퍼포먼스쇼, 연극 관람) 등이 각각 펼쳐졌다.

평소 언어장벽, 정보 등의 한계로 문화예술 체험기회가 적은 다문화가정 어린이가 이번 캠프를 통해 다문화 감수성을 개선하고, 사회적 소속감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IBK기업은행이 설명했다.

캠프에 참여한 김리나 양(베트남)이 “그림과 음악으로 생각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한편, IBK기업은행이 다문화, 중소기업 근로자 가정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문화가정 밀집지역 초등학생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는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진행했으며, 내달 6일 경기도 안산시 선부광장에서 중소기업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음악회 ‘IBK 모두다 파크콘서트도 개최한다.

 

 

 

 

 

IBK기업銀,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 IBK 모두다 아트캠프 실시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충북 충주연수원에서 다문화가정 자녀와 함께하는 IBK 모두다 아트캠프를 최근 개최했다.IBK기업은행이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다양한 문

www.speconom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