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용 엔진 개발서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1만5천lbf급 대형엔진 등 개발과 적용 협력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항공엔진 개발을 위한 기술 협력에 나선다. 항공엔진이 항공기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러시아 등 일부 국가만 항공엔진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가 이를 위해 KAI와 항공기용 엔진 개발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업무협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정부의 항공엔진 중장기 계획에 맞춰 1만5000lbf급 유·무인기용 엔진 개발, 1만lbf급 무인기용 엔진 개발, 100~500lbf급 다목적 무인기용 소형엔진 개발 등을 각각 추진한다.
두산에너빌리티가 항공엔진 개발을, KAI가 항공기 체계 개발을 각각 맡는다.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부회장이 “두산에너빌리티가 발전용 가스터빈 개발 과정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항공엔진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기술 역량을 고도화하고, 이를 통해 항공엔진 국산화와 국산 항공기의 해외시장 진출을 각각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항공엔진 중장기 계획에 따르면 정부가 항공엔진 국산화를 위해 2030년대 초까지 1만lbf급 무인기용 엔진과 1만5000lbf급 항공 엔진 기술 확보를 각각 추진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 KAI와 항공엔진 기술 협력 나서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항공엔진 개발을 위한 기술 협력에 나선다. 항공엔진이 항공기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러시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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