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5일 해외건설협회와 국내 건설기업의 수주경쟁력 강화와 삼성전자 해외 B2B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삼성전자 B2B통합오퍼링센터 홍범석 부사장, 해외건설협회 한만희 회장) [사진=삼성전자]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삼성전자가 해외건설협회와 협력해 국내 건설기업의 해외 수주 경쟁력을 강화하고, AI 기반 B2B 솔루션 지원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 해외건설협회와 ‘국내 건설기업의 수주경쟁력 강화, 삼성전자 해외 B2B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 중구 해외건설협회에서 진행됐으며, 삼성전자 B2B통합오퍼링센터 홍범석 부사장과 해외건설협회 한만희 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프로(SmartThings Pro)’와 해외건설협회의 ‘융복합 K-City 플랫폼’을 활용해 160여 개국에 이르는 국내 건설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프로’는 주거 시설부터 오피스 빌딩, 상업 시설까지 다양한 디바이스와 솔루션, 서비스를 하나로 연동해 효율적인 에너지 절감과 공간 통합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AI B2B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국내 건설기업들이 해외 프로젝트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건설협회의 ‘융복합 K-City 플랫폼’은 국내 기업들이 해외 도시 개발 사업에서 K-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도시를 개발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로, 이달 중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와 해외건설협회는 해외 기업과의 공동 마케팅, 삼성전자 글로벌 B2B 통합쇼룸 방문을 통한 수주 지원, 삼성전자 AI B2B 솔루션 적용 인증마크 부여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국내 건설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건설기업들은 해외 도시개발사업에서 삼성전자의 공조, 가전, 사이니지 등을 적용해 수주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 B2B통합오퍼링센터 홍범석 부사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업무 협약을 넘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은 물론, 삼성전자의 AI 솔루션을 기반으로 글로벌 B2B 사업 확장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외건설협회 한만희 회장은 “해외사업은 국내 건설 회사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들에게도 많은 기회가 있는 시장”이라며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초 CES 2025에서 차별화된 AI 기술과 스마트싱스를 통한 연결성을 기반으로 한 ‘AI Home’ 비전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삼성전자의 ‘AI Home’ 솔루션이 해외 시장에서도 더욱 빠르게 확산될 전망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기아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차량, 스마트 모듈러 건축시장, 스마트 아파트 솔루션 등에 ‘스마트싱스 프로’를 적용하며 다양한 B2B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 AI B2B 솔루션 통해 건설기업 해외 수주 경쟁력 강화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삼성전자가 해외건설협회와 협력해 국내 건설기업의 해외 수주 경쟁력을 강화하고, AI 기반 B2B 솔루션 지원에 나선다.삼성전자는 지난 5일 해외건설협회와 ‘국내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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