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코웨이, 역대 최대 R&D 투자…“프리미엄 기술 혁신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5. 10. 20. 09:28
상반기 R&D 314억 원 집행…AI 기반 인재 채용·특허 2배↑ 기술 리더십 본격화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전경. [사진=코웨이]


스페셜경제=박정우 기자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올해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의 연구개발(R&D) 투자를 단행하며 기술 혁신 중심의 성장 모멘텀을 가속화하고 있다. 정수기 시장을 비롯한 프리미엄 가전 부문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상반기 코웨이의 R&D 투자액은 31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이는 상반기 기준 사상 최대치이며, 최근 5년간 투자 증가율은 약 36%에 달한다.

2020년 420억 원이던 연간 R&D 비용은 2024년 568억 원으로 꾸준히 늘어 기술 중심 경영 기조가 강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코웨이는 기술력의 핵심인 인재 확보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신입 연구개발 인력을 역대 최대 규모로 채용하고, 전담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해 우수 인재 영입에 박차를 가했다.

특히 이번 인턴 채용에서는 AI 인적성 검사와 직무 필기시험 위주의 선발 방식을 도입, 대면 면접을 생략해 전문성과 역량 중심의 평가로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 같은 과감한 투자와 인재 확보 노력은 특허 확보 등 구체적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코웨이가 보유한 국내외 특허 등록 수는 현재 2,445건으로, 2020년 말 1,147건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했다. 상표권을 포함한 전체 지식재산권 규모도 5,550여 건에 달한다.

기술력은 제품 혁신으로 직결됐다. 코웨이는 국내 최소 사이즈의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 최대 얼음량을 구현한 ‘아이콘 얼음정수기 맥스(MAX)’ 등 초소형부터 대용량까지 아우르는 풀라인업을 갖추며 시장 리더십을 강화했다.

또한 정수기 전면에 풀스크린 터치형 LCD를 장착한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과 고도화된 제어 기능을 통해 프리미엄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축적한 기술 역량이 프리미엄 제품 경쟁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연구개발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웨이, 역대 최대 R&D 투자…“프리미엄 기술 혁신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정우 기자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올해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의 연구개발(R&D) 투자를 단행하며 기술 혁신 중심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