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 제공으로 서비스 크게 개선
체험형매장, 나비엔하우스 확대…고객접점 강화, 생활가전 시장 선도
경동나비엔은 서울지하철 등 전국 주요 장소에서 자사를 알리고 있다. [사진=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스페셜경제 ] 경동나비엔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가정용보일러 사후서비스(AS) 산업에서 올해도 1위에 올랐다. 이로써 경동나비엔이 최근 6년 연속 1위에 오르게 됐다.

경동나비엔이 굿(Good) 서비스가 최고의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면서 24일 이같이 밝혔다.

경동나비엔이 1위를 차지한 고객접점 부문이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채널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서비스 경쟁력을 측정한다.

이는 경동나비엔이 업계 최초로 전화와 사이트, 카카오톡 채팅 등을 통해 365일 24시간 고객 상담을 제공한 데 따른 것이다. 아울러 경동나비엔이  나비엔 영상지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상담도 실시하는 등 고객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어서다.

이로 인해 경동나비엔이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최근 7년 연속 받으며 시장 선도 기업의 위상을 입증했다.

게다가 경동나비엔이 2021년부터 나비엔 AI 서비스를 통해 문제 해결 시간을 대폭 단축했다.

이외에도 경동나비엔이 보이는 ARS 서비스로 청각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으며, 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기 위해 2022년부터 음성 안내 실내 온도조절기(룸콘)와 점자 스티커 등를 제공하는 등 모든 고객 만족을 위해 주력하고 있는 점도 이번 수상에 힘을 보탰다.

경동나비엔이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2019년 업계 최초로 개설한 체험 매장 나비엔 하우스도 이번 수상을 견인했다. 나비엔 하우스가 실제 집처럼 꾸며진 공간으로, 고객이 이를 통해 경동나비엔의 모든 제품을 경험하고, 자신에 최적화한 제퓸을 구매할 수 있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본부장이 “보일러가 난방과 온수를 공급하는 사계절 가전으로 우리 생활과 밀접해 서비스가 중요하다. 업계 1위 경동나비엔이 고객과의 접점을 꾸준히 확대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리도록 지속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SQI가 고객이 체감하는 기업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다. 

 

 

 

 

 

경동나비엔, 韓 서비스품질지수서 가정용보일러 또 1위…6년 연속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스페셜경제 ] 경동나비엔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가정용보일러 사후서비스(AS) 산업에서 올해도 1위에 올랐다. 이로써 경동나비엔이 최근 6년 연속 1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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