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LG전자 대표. [사진=스페셜경제, LG전자]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가전과 B2B(기업간 거래) 사업 선전으로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2분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2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LG전자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조196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1.2%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이 21조6944억원으로 8.5% 늘었다. 이에 따른 영업이익률이 5.5%다. 이는 조주완 대표가 1000원어치를 팔아 55원의 이익을 냈다는 의미다. LG전자의 지난해 영업이익률이 4.2%다.

주력사업과 미래 사업이 이 같은 호실을 이끌었다.

주력사업인 생활가전과 미래 성장의 한 축인 전장 사업이 2분기를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 생활가전인 H&A사업본부와 전장 사업인 VS사업본부 2분기 매출이 11조534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2% 늘었다.

이들 사업의 수익도 탁월하다. H&A사업본부와 VS사업본부 모두 2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내서다. 이들 사업본부 2분기 영업이익이 776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4.7% 급증했다.

3분기 실적도 긍정적이다. 세계 TV 시장 수요가 전년 동기보다 성장할 것이기 때문이다.

LG 전자가 “외형 성장뿐만이 아니라 견조한 수익성까지 확보했다. 수익성 기반의 질(質)적 성장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주완號 LG電, 2분기 실적 사상 최대…B2B가 주도 - 스페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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