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유력 車전문지 비교평가서 내연기관 BMW M2 앞서…89점 차로 압도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 공식 차량으로 뽑혀, 전기차 최초…고성능 덕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이 최근 실시한 고성능차 시험에서 아이오닉 5N이 BMW의 고성능 내연기관 차량인 M2를 압도했다. [사진=현대차]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세계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을 인정했다.

현대차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이 최근 실시한 고성능차 시험에서 아이오닉 5N이 BMW의 고성능 내연기관 차량인 M2를 압도했다고 5일 밝혔다.

아우토 자이퉁아 현지 3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로 유럽 고객에게 큰 신뢰를 받고 있으며, 현지인의 차량 구매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아우토 자이퉁이 이번 고성능차 비교평가를 통해 현대차 아이오닉 5 N과 BMW M2의 차체, 주행 편의, 파워트레인, 역동적 주행 성능, 친환경과 경제성 등을 평가했다.

아이오닉 5 N이 이중 차체, 주행 편의, 파워트레인, 친환경과 경제성 등에서 B,W M2를 앞서며 총점 2783점으로 M2(2694점)를 제쳤다.

이중 아이오닉 5N의 제로이백(정지상태에서 200㎞/h까지)이 11.3초로, M2보다 1.2초 빨랐다. M2가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56.1㎏·m의 고성능을 구현해 고성능차로 이름났다. 아이오닉 5N의 경우 모터 합산 478㎾(650마력)의 최고 출력과 770Nm(78.5㎏·m)의 최대 토크를 구현했다.

아이오닉 5N이 전기자동차 최초로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 공식 차량이 됐다.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 공식 차량으로 쓰이는 아이오닉 5N. [사진=현대차]

 

후지 스피드웨이가 현지 시즈오카현에 있으며, 포뮬러(F)1 등 국제 모터스포츠를 개최할 수 있는 서킷이다. 이곳의 길이가 4.56㎞이며, 16개 회전 구간을 가졌다.

앞으로 아이오닉 5 N이 2025년 7월 31일까지 서킷 관리 차량으로 쓰인다. 게다가 후지 스피드웨이 주최 행사 선도 주행, 서킷 방문 고객을 위한 레이싱 택시 등 다양하게 활용된다.

현대차 관계자가 “아이오닉 5 N이 6월부터 현지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선정으로 많은 현지 고객이 아이오닉 5 N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M2를 상대로 한 고성능차 비교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유럽 고성능차 시장에서 현대차의 우수한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을 세계에 알렸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오닉 5N이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월드카 어워즈 올해 고성능차 부문을, 지난해 톱기어 선정 올해의 차에, 올해 톱기어 전기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전기 핫해치로 각각 선정됐다. 아울러 독일 아우토 자이퉁과 영국 카 매거진이 주관한 고성능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 세계가 인정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세계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을 인정했다.현대차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이 최근 실시한 고성능차 시험에서 아이오닉 5N이 B

www.speconom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