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독일 친환경 정수기 업체 브리타가 고객 참여형 필터 재활용 행사인 그린 리프 멤버십 3주년 성과를 6일 발표했다.
이는 2021년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시작한 브리타 코리아의 정수기 필터 재활용 행사다. 이는 자원 순환 구조를 정착해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것이다.
이로 인해 최근 3년간 행사를 통해 모인 필터가 56만개다. 브리타 필터 하나로 150ℓ의 물을 정수할 수 있어, 일회용 플라스틱 절감 효과가 1900톤 수준이다.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 효과가 1만3000톤이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195만 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하는 탄소 양이다.
주민혜 브리타 코리아 상무가 “그린 리프 멤버십이 환경을 생각하는 많은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큰 성과를 거뒀다. 브리타가 일회용 생수병을 절감하는 편리한 선택지로서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과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음용 습관을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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