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가 서번트 증후군 아티스트와 협업한 천사의 재능 5번째 제품 스위트 모먼트 메달을 출시했다. [사진=조폐공사]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서번트 증후군 아티스트와 협업한 천사의 재능 5번째 제품 스위트 모먼트 메달을 26일 출시했다.

서번트 증후군(Savant syndrome)이 자폐증 혹은 지적장애를 가진 사람이 암산, 음악, 미술 등 특정 분야에서 천재적인 재능을 발휘하는 현상이다.

공사가 서번트 증후군 아티스트의 고용,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키뮤와 협약해 2019년부터 매년 천사의 재능 기념메달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스위트 모먼트 메달이 연인에 대한 사랑, 부모와 스승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 자녀와 손자에 대한 응원과 축하 등을 담은 3종으로 이뤄졌다.

이들 3종이 순금 3.75g과 14K 베젤 등으로 구성됐으며, 국내 유일 KRX금시장 품질인증기관인 조폐공사가 순도를 보증한다.

성창훈 조페공사 사장은이 “서번트 증후군 디자이너의 특별한 재능 활용을 지원하고, 그들의 고용 창출을 응원하는 고객의 가치 있는 소비가 선순환하는 모범적인 사업으로 자리잡았다. 많은 기업이 장애인 고용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폐公, 서번트 증후군 아티스트 천사의 재능 메달 출시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서번트 증후군 아티스트와 협업한 천사의 재능 5번째 제품 스위트 모먼트 메달을 26일 출시했다.서번트 증후군(Savant syndrome)이 자폐증 혹은 지적장애를

www.speconom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