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구글 클라우드로부터 획득한 '생성형 AI 전문기업' 인증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 CNS]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LG CNS가 아시아 최초로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 AI 전문기업 인증을 10일 획득했다.

구글 클라우드가 운영하는 전문기업 인증이 각 기술 분야의 실제 비즈니스 적용 사례, 임직원의 기술 역량 등을 검증해 부여하는 자격이다. 구글 클라우드의 전문기업 인증에는 20여개 분야가 있으며, 지난 7월 생성형 AI 영역이 새로 추가됐다.

LG CNS는 생성형 AI 분야 인증이 신설된지 두 달만에 이를 취득하며, 생성형 AI 기술력과 서비스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번 인증은 LG CNS가 구글 클라우드로부터 받은 다섯 번째 인증이다. 앞서 LG CNS는 클라우드 전환, 인프라,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등 4개 영역에서 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생성형 AI 전문기업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 구현 역량에 대해 구글 클라우드가 제시하는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구글 클라우드는 기업 프로필, 고객 확보사례, 전문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LG CNS는 건설기계 제조기업 B사의 대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콜센터 상담 업무에 생성형 AI 챗봇도 구축했다. 건설기계의 경우, 현장에서 작업 중 발생하는 오류가 대부분이고, 장비들의 가격이 고가이기 때문에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가이드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의 AI 머신러닝 플랫폼 ‘버텍스 AI(Vertex AI)’로 구현한 챗봇에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을 적용했다. 챗봇이 과거의 고장 내역별 상담 이력과 기술 매뉴얼 등을 토대로 최적화된 답변을 상담사에게 제공함으로써 상담사의 고객 응대 속도가 크게 향상됐다.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기술적·사업적 협력을 통해 생성형 AI, 클라우드 등 디지털 전환(DX)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LG CNS는 4월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 어워즈에서 한국의 서비스 파트너로 2년 연속 선정됐다.

김태훈 LG CNS 클라우드사업부장은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통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 CNS, 구글 클라우드 '생성형 AI 전문기업' 인증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LG CNS가 아시아 최초로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 AI 전문기업 인증을 10일 획득했다.구글 클라우드가 운영하는 전문기업 인증이 각 기술 분야의 실제 비즈니스 적용 사례

www.speconom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