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포스코DX, 하도급 근로자 사망사고에 “책임 통감…재발방지 총력”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5. 11. 6. 17:54
사고대책반 구성·유가족 지원 약속…“원인 철저히 규명해 안전 확보할 것”

 

[사진=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 포스코DX가 자회사 현장에서 발생한 하도급 근로자 사망 사고와 관련해 공식 사과하고,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종합 대책 마련에 나섰다.

5일 포스코DX는 심민석 대표이사 명의로 발표한 사과문을 통해 “작업을 준비 중이던 협력업체 소속 근로자 한 분이 안타깝게 사고로 목숨을 잃는 일이 발생했다”며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께 깊은 애도와 사과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한 생명이 희생된 데 대해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다”며 “사고 수습과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사고대책반을 즉시 구성했고,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 중”이라고 설명했다.

포스코DX는 향후 유사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안전관리 시스템을 전면 재정비하고, 전사 차원의 안전문화 강화 조치에 돌입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유가족 지원은 물론 부상자 치료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사고는 포스코DX가 수행하던 외주 공정 작업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관계당국은 사고의 정확한 경위와 법적 책임 여부를 조사 중이다.

포스코DX는 “사고의 책임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전 임직원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스코DX, 하도급 근로자 사망사고에 “책임 통감…재발방지 총력”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 포스코DX가 자회사 현장에서 발생한 하도급 근로자 사망 사고와 관련해 공식 사과하고,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종합 대책 마련에 나섰다.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