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서울 마포구에서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의료개혁·의대 정원 증원과 관련해 1일 대국민 담화를 내놓는다.

대통령실이 의료개혁, 의사 증원 추진 경과에 대해 국민이 궁금하다는 의견이 많아, 대통령이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소상히 설명한다며 이날 이같이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에 따라 담화를 통해 2025학년도 의과대학 정원 2000명 증원의 필요성과 추진 경과, 향후 계획 등을 설명한다.

그는 아울러 의료개혁 전반에 관해서도 소개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를 위해 의료인력 확충을 비롯해 지역의료 강화, 의료사고 안전망 구축, 보상체계 공정성 제고 등을 제시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윤석열 대통령이 이날 담화를 통해 의정 간 대화 국면을 조성하고, 당정 간 이견을 해소해 의료개혁 완수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우리 정부가 더 낮은 자세로 국민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 국민의 아주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부의 의대 증원과 의료개혁에 반발하고 있는 의료계는 2000명 증원을 철회해야 정부와 대화하겠다는 태도다.

 

 

 

 

윤석열 대통령, 의대 정원 확대 관련 오늘 대국민 담화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의료개혁·의대 정원 증원과 관련해 1일 대국민 담화를 내놓는다.대통령실이 의료개혁, 의사 증원 추진 경과에 대해 국민이 궁금하다는 의견이 많아,

www.speconom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