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앵 기업 이미지. [사진=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금융권 최초로 법인을 포함한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자격을 최근 취득했다. KB국민은행이 6월 법인과 개인사업자 전용 인증서 서비스인 KB국민인증서(기업)를 출시한 지 4개월만이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인증서(기업)가 KB스타기업뱅킹 앱과 인터넷뱅킹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기업고객 전용 인증서다.

이는 복잡한 비밀번호 대신 간편비밀번호 6자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2년간 수수료를 면제해 기업고객의 부담을 덜었다.

고객이 KB국민인증서(기업)를 통해 외환거래 전용플랫폼인 KB StarFX, 태블릿 PC로 외부에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태블릿브랜치 등 다양한 기업 고객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전자입찰, 세금계산서 발행, 기업간 계약 등 외부 업무로 활용 범위를 확대해 KB스타기업뱅킹과 동일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 기준 1500만명을 돌파한 금융권 대표인증서로 전자서명, 본인 확인 등 인증 관련 자격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KB국민銀, 법인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자격 취득…금융권 최초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금융권 최초로 법인을 포함한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자격을 최근 취득했다. KB국민은행이 6월 법인과 개인사업자 전용 인증서 서비스인 KB

www.speconom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