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 체결, 내년부터 관련신입생 20명 선발해 교육
스포츠산업학과, 스포츠산업 활성화 컨퍼런스 마련
세종대가 육군본부와 육군 사이버 전문인력에 대한 협력과 사이버 전문직위 획득률을 높이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대학교 전경. [사진=세종대]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에 팔을 걷었다.

세종대가 우선 육군본부와 육군 사이버 전문인력에 대한 협력과 사이버 전문직위 획득률을 높이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육군이 안정적인 사이버 전문인력 충원을 위해 사이버 관련 학과와 학군단을 보유한 세종대(정보보호학과)를 군 계약학과 대학으로 선정했다.

앞으로 세종대 사이버 국방학과 졸업생이 육군 사이버 전문사관으로 임관한다. 세종대가 이를 위해 2025학년부터 매년 20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선발 학생의 경우 4년간의 학비를 받고, 육군 사이버작전센터 견학, 사이버공방훈련 참관, 육군 병영체험, 육군 또는 사이버작전사령부 참여 국제사이버훈련 참관 등 다양한 체험도 하게 된다.

세종대 산업대학원 스포츠산업학과가 8일 스포츠 헬스케어 재활과 매출 경쟁력 역량 강화를 주제로 스포츠산업 관련 컨퍼런스를 실시한다.

[사진=세종대]

 

스포츠산업학과가 스포츠산업의 미래를 논의하고, 스포츠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탐색하기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기획했다.

컨퍼런스에서서는 스포츠 헬스케어 재활-인정받는 피트니스 재활전문가의 길, 사업장의 매출 경쟁력을 위한 역량 강화 등을 위한 8개 발표가 펼쳐진다.

배덕효 총장이 “매 학기 스포츠산업 컨퍼런스를 통해 관련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2012년 개설한 해군(국방시스템공학과), 공군(항공시스템공학과) 군계약학과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육군(사이버국방학과)에서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대, ESG 활동 강화…육군과 사이버 전문인력 양성 등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에 팔을 걷었다.세종대가 우선 육군본부와 육군 사이버 전문인력에 대한 협력과 사이버 전문직위 획득률을

www.speconom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