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전자, 국내외 소비자 만족도 조사 ‘최다 1위’ 휩쓸어…AI 가전 경쟁력 입증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5. 10. 29. 08:52
KS-QEI·KCSI·ASCI 등 주요 조사서 생활가전 최다 부문 1위 달성
AI 기반 혁신제품 호평…청소기·올인원 세탁건조기 등 신설 부문도 석권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세탁기와 건조기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 삼성전자가 국내외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연이어 최다 품목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가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28일 삼성전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발표한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총 10개 생활가전 품목 중 9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최다 품목 1위 기업에 올랐다고 밝혔다.

냉장고, 드럼세탁기 등 주력 품목은 물론, 지난해 신설된 올인원 세탁건조기 부문에서도 ‘비스포크 AI 콤보’가 2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품질 신뢰를 인정받았다.

앞서 지난달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삼성전자는 생활가전 8개 부문 중 6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 조사 대상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부문에서 정상을 기록했다.

냉장고·세탁기는 16년 연속, 에어컨은 13년 연속 1위를 이어가는 등 브랜드 신뢰도를 재확인했다. KMAC는 “AI 기능, 사용자 편의성, 디자인 혁신이 삼성전자 생활가전이 꾸준히 1위를 유지한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삼성전자의 위상은 굳건하다.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SCI)가 지난달 발표한 ‘2025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전체 가전 부문에서 월풀과 함께 공동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신설된 청소기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삼성전자의 혁신 성과는 만족도 조사뿐 아니라 기술 평가에서도 확인된다. 지난 6월에는 KSA가 발표한 ‘2025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삼성전자가 13개 부문을 수상, 6년 연속 최다 수상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AI 기능을 접목한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와 ‘비스포크 AI 제트 400W’ 청소기가 각각 신기술혁신상 대상을 수상했고, AI 기반 푸드 통합 플랫폼 ‘삼성푸드’는 서비스혁신상 대상을 받았다.

유미영 삼성전자 DA(디지털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AI 가전은 품질과 차별화된 AI 기능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가전 시장의 품질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국내외 소비자 만족도 조사 ‘최다 1위’ 휩쓸어…AI 가전 경쟁력 입증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 삼성전자가 국내외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연이어 최다 품목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가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28일 삼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