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공연예매 플랫폼 ‘플레이티켓’ 해킹 피해…중소 플랫폼 보안 사각지대 ‘경고등’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5. 12. 17. 13:01
KISA 통해 해킹 시도 정황 포착…아이디·연락처 등 회원 정보 일부 유출 가능성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 플레이티켓이 외부 해킹 공격을 받아 일부 회원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보이면서, 중소규모 온라인 플랫폼의 보안 취약성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공연 예매 전문 사이트 플레이티켓은 지난 15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웹사이트에 대한 외부 해킹 공격 정황을 통보받았으며, 즉시 보안 조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현재 보안 전문기관과 정밀 조사를 진행 중이며, 회원 정보 중 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등 일부 항목이 외부 유출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비밀번호의 경우 암호화되어 저장됐지만, 플레이티켓은 “혹시 모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즉시 변경해달라”고 회원들에게 당부했다. 특히 타 사이트와 동일한 조합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플랫폼에서도 즉시 보안을 강화할 것을 권고했다.

반면, 주민등록번호 및 신용카드 번호 등 금융정보는 별도 저장하지 않거나 암호화되어 유출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플레이티켓은 “이번 사고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향후 보안 체계를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공연예매 플랫폼 ‘플레이티켓’ 해킹 피해…중소 플랫폼 보안 사각지대 ‘경고등’ - 스페셜경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 플레이티켓이 외부 해킹 공격을 받아 일부 회원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보이면서, 중소규모 온라인 플랫폼의 보안 취약성이 다시금 주목받고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