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신세계사이먼이 부산·울산·경남의 대표 쇼핑 센터로 도약하기 위해 개점 11년 만에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 대한 대규모 새단장을 27일부터 진행한다. 재개점이 9월이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2013년 8월 문을 열었다. 영업면적 3만3100㎡(1만평)에 170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신세계사이먼이 이번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새단장을 통해 영업면적을 기존 보다 54% 넓은 5만1480㎡(1만5600평)로 확장한다. 이는 신세계사이먼의 경기 여주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과 비슷한 규모다.
여기에는 100개의 신규 브랜드를 유치해 수도권 아울렛 수준인 270개에 맞춘다는 게 신세계사이먼 계획이다.
신세계사이먼이 서울과 수도권처럼 유한 F&B(식음) 브랜드 11곳도 유치하고. 5300㎡(1600평)의 전국 최대 규모 골프 전문관도 조성한다.
아울러 공용부 공간의 50% 이상을 녹지공간과 휴게공간으로 조성하는 등 야외형 아울렛의 강점을 극대화한다.
김영섭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가 “신세계사이먼이 가진 최초와 프리미엄 유전자를 심어 부울경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센터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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