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베, 충주공고와 맞손…교과 과정에 승강기 과목 개설, 인재 양성
경동나비엔, 환경보호 위해 ‘나비엔 친환경지원금’ 대규모 캠페인 진행
日혼다, 고객만족평가단 모집…9개월동안 활동, 서비스 품질개선 추진
(왼쪽부터)현대엘리베이터 박시범 인사담당최고책임자, 조재천 대표이사, 최진근 충주공고 교장, 정성용 충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박숙자 기자] 국내외 주요 기업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피할 수 없으면 즐긴다. 2020년대 들어 ESG 경영이 기업의 필수 항목으로 부상해서인데, 최근 고객이 ESG 경영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등을 선호하는 착한 소비를 하고 있어서다.

현대그룹(회장 현정은)의 주력인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조재천)가 이에 따라 충주공업고등학교와 손잡고 승강기 설치 인력을 육성한다.

현대엘리베이터가 이를 위해 충주공고 교과 과정에 엘리베이터 설치기술을 개설한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 학교 전기전자과 2학년생을 대상으로 이론 교육과 설치 실습 등 현장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조재천 대표이사가 “충주공업고등학교와의 교육협력은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다. 회사의 역량을 활용해 현장 맞춤형 교육을 펼치는 등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동나비엔이 9월 30일까지 ‘나비엔 친환경 지원금’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9월 30일까지 ‘나비엔 친환경 지원금’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객이 콘덴싱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 AI’ 구매할 경우 10만원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에너지와 온수 사용량을 절감하는 ‘나비엔 콘덴싱 ON AI (NCB753/NCB553)’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친환경 소비를 진작하기 위한 것이다.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빠른 온수 공급을 통해 온수가 나올 때까지 버리던 물을 획기적으로 절감한 제품으로,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다. 나비엔 콘덴싱 ON AI 100만대를 사용할 경우 연간 2000만톤의 물을 아낄 수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총괄 임원이 “경동나비엔이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을 개발하며 친환경 보일러를 대중화했다. 고객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지구 환경을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혼다코리아가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고객만족평가단을 운영한다. [사진=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이지홍)가 자동차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고객만족평가단(4기)을 모집하는 등, 고객만족평가단을 운영한다.

혼다 고객만족평가단은 혼다 자동차 고객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경험하는 서비스 정책과 과정 등을 살피고 평가한다.

혼다코리아는 고객만족평가단의 평가 결과를 통해 서비스 품질 등의 개선을 진행한다.

이지홍 대표이사는 “현장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겠다. 고객 감동을 위해 고객의 목소리를 지속해 수렴하겠다”고 설명했다.

 

 

 

 

국내외 기업들, ESG 경영 ‘피할 수 없으면 즐긴다’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박숙자 기자] 국내외 주요 기업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피할 수 없으면 즐긴다. 2020년대 들어 ESG 경영이 기업의 필수 항목으로 부상해서인데, 최근 고객이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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