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대차, 美 테슬라 곧 잡는다…아이오닉 5N, 英선호도 투표서 모델3 압도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4. 10. 10. 09:53
현지 車잡지 카 매거진, 모델3과 시승 결과 내놔…시승 고객, 5N 압도적 지지
현대차 아이오닉 5N. [사진=현대차]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세계 1위 전기자동차 업체인 미국 테슬라의 경쟁 상대가 현대차그룹이다. “ <미국 언론>

“전기차인 현대차 아이오닉과 기아의 EV가 미국에서 없어서 못판다.” <김필수 교수(대림대 미래자동자동차학부, 김필수자동차연구소장)>

현대자동차그룹이 이 같은 보도와 말 등을 입증했다. 현대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이  테슬라 모델3을 압도해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 매거진이 유튜브를 통해 현대차 아이오닉 5 N과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의 비교 시승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카 매거진이 우선 영상에서 고성능 전기차의 대표인 아이오닉 5N과 모델3 퍼포먼스의 우위를 가리고자 이번 비교 시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평가에서 아이오닉5 N이 고성능 전기차 특유의 강력한 주행성능과 다목적차량으로 다재다능한 매력을 보였다고 카 매거진이 설명했다.

카 매거진이 영상에서 “스포티한 주행에서 항상 자신감을 느낄 수 있다. 제동 감각이 뛰어나고 스티어링의 느낌도 만족스럽다. 아이오닉 5N이 제대로 설계된 느낌이다. 고성능 전기차의 문제점은 항상 있었고, 테슬라가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한 것은 인정하지만, 아이오닉 5N만큼 설득력 있게 해결하지는 못했다”고 강조했다.

카 매거진이 "아이오닉 5N은 정말 즐겁고 매력적인 고성능차다. 심지어 내연기관 고성능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경쟁력이 있다”고 호평했다.

아울러 카 매거진이 유튜브 시청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선호 차량 투표에서 아이오닉 5N이 모델3 퍼포먼스를 81% 웃돌았다.

한 시청자가 “아이오닉 5N은 원할 때는 로켓처럼, 그렇지 않을 때는 편안하게 달릴 수 있다. 조립 품질, 디자인, 운전의 즐거움 면에서 아이오닉 5N이 의심할 여지없이 최고다. 운전하는 과정이든, 디자인이든 아이오닉 5N이 모델3 퍼포먼스보다 훨씬 재미있다”고 말했다.

한편, 카 매거진이 아이오닉 5N을 비롯해 피닌파리나 바리스타, BMW i5 M60,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로터스 엘레트라 R, 테슬라 모델 S 플래드 등 고성능 전기차의 비교 시승도 진행했다.

 

 

 

 

 

현대차, 美 테슬라 곧 잡는다…아이오닉 5N, 英선호도 투표서 모델3 압도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세계 1위 전기자동차 업체인 미국 테슬라의 경쟁 상대가 현대차그룹이다. “ “전기차인 현대차 아이오닉과 기아의 EV가 미국에서 없어서 못판다.” 현대자동차그룹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