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업계 1위 GS25가 농심과 협업으로 바나나킥을 활용한 신상품 5종을 22일 출시했다.
1978년 선보인 바나나킥이 농심의 장수 상품으로, 편의점 업계와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상품이 바나나킥 쏙 롱쿠키슈, 초코바나나킥 쏙 찹쌀떡, 바나나킥 마카롱파이, 바나나킥 생크림도넛, 초코바나나킥 생크림빵 등이다.
이들 제품이 바나나킥 고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계승했으며, 모양과 식감, 포장 등을 다양화했다.
GS25가 이번 바나나킥을 계기로 핵심 역량을 앞세운 농심과 협업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김영진 GS리테일 팀장이 “GS25가 식품사와 손잡고 장수 상품 성공 사례를 여러 차례 주도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적극적인 협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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