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365일 상담 서비스와 나비엔 AI 도입·보이는 ARS 등 덕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경동나비엔(대표이사 회장 손연호)이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상담) 센터 부문에서 15년 연속 우수 상담 센터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KSQI가 국내 기업, 기관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상담 센터 부문의 경우 2004년부터 매년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53개 산업에서 336개 기업을 대상으로 했다.
경동나비엔이 좋은 서비스가 최고의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불안을 해소하는 서비스를 지속해 제공한 덕분이라며 13일 이같이 밝혔다.
실제 경동나비엔이 전화와 사이트, 카카오톡 등 다양한 소통 방식으로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고객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이 여기에 보이는 ARS를 도입하고, 청각장애인 등의 사회적 약자의 서비스 접근성도 크게 개선했다.
이외에도 경동나비엔이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인 나비엔 하우스를 통해 간편 상담을 실시하고, 고객이 제품 구매, 사용법 확인, 자가조치 방법, 사후서비스(AS) 신청 등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경동나비엔이 업계의 전체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듣는 이유다.
경동나비엔 전양균 CCM(소비자중심경영)본부장이 “보일러와 환기청정기, 숙면매트 등 생활에 밀접한 가전은 오류나 고장이 나면 상당히 불편하다. 이를 고려해 경동나비엔이 상담 센터 등 다양한 소통 방식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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