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부터 가전까지…“AI 제품과 기술로 관련 업계 지속 선도”
기프트 펀딩 캠페인 개시도…지인, 원하는 액수만큼 펀딩에 참여
삼성전자 직원이 갤럭시 스마트 전화기로 가전과 집안 구조물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삼성전자가 자사의 AI(인공지능) 기술을 최근 공개하고, 향후 관련한 세계 시장을 지속해 선도한다.

삼성전자가 고객 경험을 넘어 AI 시대를 준비해 모바일부터 TV, 가전까지 사용자 AI 시나리오로 연구를 확장하고 있다며 16일 이같이 밝혔다.

실제 삼성전자가 올해 들어 세탁물을 자동 감지해 최적의 세탁, 건조 코스를 AI가 제안해 주는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AI 기반 사물 인식을 통해 최적의 청소 경험을 선사하는 비스포크 AI 스팀, AI비전 인사이드로 냉장고 속 식재료를 관리하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AI로 최적의 소리와 화질을 개선하고 에너지까지 절약하는 Neo QLED 8K TV 등 다양한 AI 제품을 선보였다.

아울러 AI를 통해 동시통역 등이 가능한 스마트 전화기 갤럭시도 올해 1월 내놨다.

삼성전자가 이를 통해 고객이 최적의 AI 제품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이 삼성닷컴 사이트르 통해 구매한 제품에 실린 AI 기능을 최적화해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축하가 필요한 모든 순간에 선물을 주고받는 세상 모든. 축하의 순간에기프트 펀딩 캠페인을 이날 시작했다. [사진=삼성전자]

 

임성택 삼성전자 부사장이 “올해 출시한 AI 콤보, AI 스팀 등 혁신 가전과 AI 휴대 전화, AI스크린 등을 통해 ‘AI가 삼성전자’라는 인식을 시장에 심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AI 제품과 기술을 지속해 선보이고, 세계 AI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축하가 필요한 모든 순간에 선물을 주고받는 세상 모든, 축하의 순간에 기프트 펀딩 캠페인을 이날 시작했다.

고객이 삼성닷컴에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인사 카드와 함께 기프트 펀딩 참여 링크를 공유하면, 지인이 원하는 액수만큼 펀딩에 참여해 축하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삼성電, 세계 AI 시장 선점에 속도…모두를 위한 AI 기술 등 공개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삼성전자가 자사의 AI(인공지능) 기술을 최근 공개하고, 향후 관련한 세계 시장을 지속해 선도한다.삼성전자가 고객 경험을 넘어 AI 시대를 준비해 모바일부터 TV, 가전

www.speconom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