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전 6시 30분경, 서울 당산철교에서 바라본 한강하구. 옅은 안개가 끼었다. [영상=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24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기온이 대부분 지역에서 25℃ 이상 오르면서 덥겠다. 일부 지역에서 이날 저녁에 소나기가 내리겠다.

기상청이 이날 낮 최고 고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5℃ 이상으로 오르고, 경상권 내륙을 중심으로 30℃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새벽부터 오전 사이 경기 북동부와 강원 영동, 강원 영서중·북부에는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강원 영서남부에는 0.1㎜ 미만의 약한 비가 내리치겠다. 오전까지 강수량이 경기 북동부, 강원도(강원 영서남부 제외) 5㎜ 미만이다.

이날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 강원 영서남부와 경상권 내륙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일부 경상권 내륙에는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이 강원 영서남부, 대구·경북 내륙·경남 내륙 등이 5~20㎜ 수준이다.

이날 중부지방과 경북권에 구름이 많이 끼겠고, 전라권, 경남권, 제주도는 대체로 맑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2℃~19℃, 낮 최고기온이 19℃~30℃를 보이겠다.

이날 오전까지 인천·경기 서해안과 경기남서 내륙, 충남권, 전라권, 강원 산지 등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는 이슬비가 내리겠다. 이외 내륙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이날 동해상에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미세먼지 농도가 전국이 옅겠다.

이번 주말 기온이 평년(최저 11~16℃, 최고 22~27℃)보다 높아 최고 30℃ 내외를 보이겠고,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영상] 주말, 전국 초여름 날씨, 최고 기온 30℃…일부 지역 소나기 - 스페셜경제

24일 오전 6시 30분경, 서울 당산철교에서 바라본 한강하구. 옅은 안개가 끼었다. [영상=스페셜경제][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24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기온이 대부분 지역에서 25℃ 이

www.speconom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