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1동 수변 축제에 의료진 파견·행사장 주변 청소 등
갑을장유병원 의료진과 직원이 지역 주민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다 하기 위해 축제 장을 지켰다. [사진=KBI그룹]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KBI그룹(회장 박효상)의 끊임없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이 화제다. 이번에는 지역 축제에 의료진을 파견하고, 행사장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을 각각 펼쳤다.

KBI그룹은 자사의 의료부문 계열사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의 갑을장유병원이 갑을장유병원 주부대학 임원과 함께 지난 주말 김해시 장유동 무계천 세마실다리 일원에서 열린 제2회 장유1동 수변 축제 행사에 의료진을 파견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은 이번 수변 축제가 주민총회, 공연(노래자랑, 작품 발표회, 거리공연), 체험 행사, 장터 등으로 각각 이뤄져, 진정한 주민자치와 지역상권 활성화, 동민의 화합을 구현했다는 게 갑을장유병원 설명이다.

갑을장유병원 의료진과 직원이 지역 주민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다 하기 위해 축제 장에서 안전사고 등에 대비했다.

갑을장유병원 주부대학 임원 10명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위해 행사장과 무계천 주변에서 쓰레기 등을 주웠다. [사진=KBI그룹]

 

게다가 갑을장유병원 주부대학 임원 10명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위해 행사장과 무계천 주변에서 쓰레기 등을 주웠다.

갑을장유병원 주부대학 학생이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주제로 지역 주민 간 소통 강화, 봉사활동, 의료상식 전파 등을 실시하고 있다. 갑을장유병원 주부대학이 2005년 1기부터 올해 17기까지 87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갑을장유병원 관계자가 “주부대학 총동문회 회원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갑을장유병원 역시 인공관절중점센터, 척추디스크중점센터, 스포츠외상중점센터, 종합검진센터, 인공신장센터, 24시간 응급실 등을 운영하고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효상 KBI그룹, ESG 경영 어디까지?…갑을장유병원, 의료지원·환경정화 활동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KBI그룹(회장 박효상)의 끊임없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이 화제다. 이번에는 지역 축제에 의료진을 파견하고, 행사장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을 각각 펼쳤다.KBI

www.speconom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