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김포골드라인 증차 계획이 속도를 내고 있다.
김포골드라인이 2019년 9월에 개통한 김포시 최초의 노선으로 양촌역(김포 한강신도시)과 김포공항역(서울 강서구)을 잇는다. 1편성당 2량으로 구성돼 있으며 운행 최고속도는 80㎞/h다.
현대로템이 김포골드라인 증차분 6편성(12량) 가운데 초도 편성분이 예정보다 6개월 앞당겨 지난달 영업 운행에 투입해다며 25일 이같이 밝혔다.
현대로템이 2021년 5월 김포시와 계약을 맺고 지난해 말까지 5편성을 조기에 납품했다. 1편성은 납기 대비 5개월, 2, 3편성이 4개월, 5편성이 3개월 각각 단축했다.
이 같은 신속한 납품으로 증차 일정도 앞당겨졌다. 시운전을 마친 초도 편성의 경우 기존 계획이던 12월보다 6개월 빠른 지난달 28일에 영업 운행을 시작됐다. 2, 3편성이 내달 30일, 4, 5편성이 9월 30일에 각각 영업 운행에 들어간다.
현대로템 관계자가 “김포골드라인의 혼잡률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이번에 투입한 6편성 외에도 추가 물량 소요가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 김포시민의 교통편의 개선을 위해 조기 열차 증편이 안정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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