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기아가 인도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로 뽑혔다.
기아는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가 최근 발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FADA에는 현지 만5000개 판매사가 회원으로 있는 공신력 있는 단체로, FADA가 자국 정부, 자동차 제조사와 다양한 자료를 발표하고 있다.
FADA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는 판매 경험, 서비스 경험, 상품 경험의 3개 분야에서 8000명의 고객이 응답했다.
이중 기아가 판매 경험과 서비스 경험에서 각각 1위를 기록해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중 종합 1위를 기록했다.
기아 인도법인 관계자가 “법인 설립 이래 고객중심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차별화한 고객경험을 고객에게 지속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가 2019년 인도에 진출한 이후 올해 6월까지 104만6037대를 판매했다.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2019년 8월 출시한 셀토스로 누적 판매량이 50만대다.
기아, 인도 고객 만족도 1위 올라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기아가 인도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로 뽑혔다.기아는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가 최근 발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
www.speconomy.com
'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양의 보성그룹, 산이정원 통해 가을 가족 행사 진행 (0) | 2024.09.12 |
---|---|
현대차·기아, 워즈오토 최고 10대 엔진 동시 받아… 엔진 분야 최고 권위 (0) | 2024.09.11 |
한국레노버, 요가 프로 7 출시…AMD 라이젠 AI 300 시리즈 프로세서 탑재 (3) | 2024.09.11 |
SK스피드메이트, 독일 DAT와 AI 차량 견적 프로그램 사용 계약 맺어 (0) | 2024.09.11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클라우드 인프라 현대화…VCF와 결합한 UCP RS 개선 (0) | 2024.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