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타벅스, 청소년 희망카페 '달다' 15호점 오픈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6. 1. 5. 10:11
보라매청소년센터 협력, 일자리·직업체험 확대

 

스타벅스 코리아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와 손잡고 청소년 일자리 창출과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재능기부 카페 15호점 청소년 희망카페 '달다'를 정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와 손잡고 청소년 일자리 창출과 직업체험 기회를 넓히는 재능기부 카페 15호점 ‘달다’를 5일 정식 오픈했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브랜드가 보유한 전문성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노후 카페의 설립·재단장을 지원하고, 바리스타 교육과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15호점 역시 청소년의 실질적 직무 경험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2008년부터 바리스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근무 주체로 참여하는 카페 ‘달다’를 운영해 왔다.

스타벅스는 해당 매장을 재능기부 카페로 전환하며 각종 제조 장비와 가구 교체, 냉난방 시설 보강, 간판 설치 등을 지원했고, 체계적인 바리스타 교육도 함께 제공했다.

매장 인테리어에는 밝은 우드와 그린 컬러를 적용해 청소년이 운영하는 공간의 활기와 희망적 이미지를 살렸고, 다양한 연령대 고객의 이용을 고려해 커뮤니티 테이블을 배치하는 등 편의성도 강화했다.

스타벅스는 이를 통해 청소년의 직업 역량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 커뮤니티의 교류 거점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 청소년 희망카페 '달다' 15호점 오픈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와 손잡고 청소년 일자리 창출과 직업체험 기회를 넓히는 재능기부 카페 15호점 ‘달다’를 5일 정식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