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15일 초복, 25일 중복을 각각 앞두고 유통업계가 보양식 판촉에 들어갔다. 기상청이 올해 사상 최고 무더위를 예보해, 복날 보양식을 찾는 고객이 예년보다 급증할 전망이라서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가 초복을 앞두고 통 민물장어를 활용한 보양 간편식 2종을 선보였다.
CU의 이번 보양식이 민물장어를 통째로 담은 간편식으로, 6만5000개 한정 수량으로 나온다.
편의점 GS25가 보양식 신제품을 평년보다 1~2주일 앞당겨 이날 출시했다. 신제품이 전기구이한마리통닭, 한마리민물장어덮밥, 유어스하림마라반계탕(600g) 등 6종으로 이뤄졌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도 삼계탕, 수박, 장어구이 등 복날 보양 간편식과 치킨 간편식 등 12종의 상품을 특가로 제공한다.
롯데백화점도 12일부터 25일까지 초복 대표 인기 상품전을 마련했다.
행사기간 고객이 찜갈비, 불고기, 국거리, 양지, 사태 등 고단백과 풍미를 자랑하는 소고기를 최대 40%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고객이 삼계탕용 영계, 토종닭, 백숙닭 등도 염가로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도 15일까지 갯장어와 민물장어, 전남 완도산 전복, 제철과일과, 백숙용 통닭, 삼겹살 등 보양식과 제철과일을 특가로 선보인다.
롯데마트가 17일까지 보양식 신상품 누룽지 닭백숙, 닭한마리 장칼국수, 한우사골삼계탕, 닭다리 삼계탕, 나홀로 삼계탕 등을 판매한다.
GS더프레시도 31일까지 보양 간편식 8종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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