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대차·기아, 한국신용평가 최고 등급 AAA 획득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4. 9. 12. 08:52

현대차그룹. [사진=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무디스 등 세계 3대 신용평가사가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신용 등급을 모두 A로 상향한데 이어, 국내 신용평가도 현대차와 기아의 신용등급을 최고로 조정했다.

한국신용평가가 현대차와 기아의 신용등급을 기존 AA+에서 최고 등급인 AAA로 상향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신용평가가 이들 회사의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로 제시했다.

이번에 현대차와 기아가 받은 AAA 등급이 19개로 이뤄진 한국신용평가의 신용등급 체계상 가장 높은 등급이며, 전반적인 채무 상환 능력이 최고 수준임을 의미한다.

한국신용평가가 “현대차와 기아가 국내 시장에서의 확고한 시장지위와 개선된 제품경쟁력, 브랜드인지도를 바탕으로 세계 완성차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내연기관차, 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 다양한 시장수요에 대처 가능한 기술과 생산역량이 업계 최상위 수준이다. 지속적인 투자로 시장 변화 대응력을 강화할 수 있다”며 AAA 등급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가 “최근 세계 3대 신용평가기관에서 신용등급 A를 받았다. 국내 대표 신용평가사의 신용등급도 최고 등급이다. 현대차, 기아의 재무 건전성과 시장 경쟁력을 높게 평가해서다. 앞으로도 재무 건전성과 수익성을 강화해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유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차가 4월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최고 신용 등급 AAA를 받아 국내 3대 신용평가사(한국신용평가, 나이스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중 2개사로부터 최고 신용 등급을 획득했다. 

 

 

 

 

 

현대차·기아, 한국신용평가 최고 등급 AAA 획득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무디스 등 세계 3대 신용평가사가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신용 등급을 모두 A로 상향한데 이어, 국내 신용평가도 현대차와 기아의 신용등급을 최고로 조정했다.한국신용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