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동나비엔, 챗봇 AI 가이드 에벗 선봬…대기 없이 365일, 24시간 상담서비스 제공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4. 11. 11. 11:18
고객 민원에 AI가 답변…상담사, 추가 도움 제공도
“고객 만족 제고하는 관련 서비스 지속 선보일터”
경동나비엔 AI 가이드 에벗. [사진=경동나비엔]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생활환경 전문기업 경동나비엔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해 365일, 24시간 고객 민원에 대응하는 것이다.

경동나비엔이 이를 위해 업계 최초로 지능형 고객센터 AICC를 구축하고,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채팅 상담 고객센터 AI 가이드 에벗을 11일 선보였다고 이날 밝혔다.

경동나비엔이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나비엔 하우스를 통해서다.

고객이 이를 통해 365일, 24시간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고객이 나비엔 하우스에 접속해 AI 가이드 에벗을 찾아 채팅창에 문의사항을 입력하면, AI 가이드가 바로 답변한다.

일례로 고객이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E01이 뭐야라고 입력하면  AI 가이드가 에러의 원인과 조치 방법 등을 알려준다. 아울러 직원의 출동이 필요한 경우 고객이 채팅창에 요구 사항 등을 입력하면, 하단에 사후서비스(AS) 접수가 뜨고, 상담사와 통화도 가능하다.

경동나비엔이 이번 챗봇 서비스를 미국, 영국, 멕시코 등에서도 시행할 방침이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본부장이 “경동나비엔이 쾌적한 생활환경의 조력자로 고객 만족을 위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AI 가이드 에벗을 시작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지속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이 이 같은 서비스를 통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7회 연속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경동나비엔, 챗봇 AI 가이드 에벗 선봬…대기 없이 365일, 24시간 상담서비스 제공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생활환경 전문기업 경동나비엔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해 365일, 24시간 고객 민원에 대응하는 것이다.경동나비엔이 이를 위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