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수박 판매 16배 급증…1~2인 가구 겨냥 미니수박도 인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며 수박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편의점이 제철 과일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소포장 중심이던 과거와 달리 통수박 수요가 이례적으로 확대되며 편의점의 과일 매출 구조가 다변화되고 있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6월 들어 수박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6배 증가했다.
특히 20여 종에 달하는 수박 제품 중 ‘통수박 7㎏’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매출 증가세를 이끌었다.
소비자들의 근거리 장보기 수요가 확대되면서, 제철 과일 구매도 대형마트 대신 편의점에서 이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업계는 통수박부터 소포장 조각 수박까지 다양한 구성을 선보이며 수요 대응에 나섰다.
CU는 5~6㎏급 통수박과 250g 조각 수박 외에도 5㎏ 미만의 실속 수박을 판매 중이다. 해당 제품은 당도 11브릭스(Brix) 이상을 기준으로 고품질 수박을 산지 직매입해 공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3일 이색 품종인 ‘진천 애플수박(1㎏, 1만3900원)’을 선보였다. 일반 수박 대비 껍질이 얇고 사과처럼 깎아 먹을 수 있어 1~2인 가구에 적합하다는 평이다.
이마트24는 고당도 통수박(6~8㎏ 미만), 미니 애플수박(800g), 조각 수박, 순살 수박 등 총 5종의 수박 라인업을 구성하고, 여름 한정 프로모션도 병행한다.
편의점 업계는 가격 경쟁력 강화에도 나섰다. GS25는 이달 말까지 제휴카드로 통수박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5% QR코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일부 품종은 892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도 고당도 통수박에 대해 3100원, 순살수박에 대해 7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편의점, 수박 매출 '급증'…여름 과일 유통채널로 부상 - 스페셜경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며 수박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편의점이 제철 과일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특히 소포장 중심이던 과거와 달리 통수박 수요가 이례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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