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토어에 무풍에어컨 전문 직원상주…고객과 일대일 상담
삼성전자로지텍, 에어컨 설치팀 대상 교육·안전사고 예방 활동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삼성전자, 삼성전자판매, 삼성전자로지텍, 삼성전자서비스 등이 냉방기(에어컨) 성수기를 맞아 역량을 강화한다. 판매·배송·서비스 등에서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서다.
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우선 시스템(천정형), 홈멀티(스탠드, 벽걸이형), 창문형 에어컨 등 다양한 유형의 무풍 에어컨을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설명하는 전문 직원이 삼성스토어에 상주한다.
전문 직원이 신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등 고객에게 최적화한 무풍 에어컨 등을 설계한다.
고객이 구매한 에어컨 배송과 설치도 개선했다. 에어컨 배송을 담당하는 삼성전자로지텍이 구매 다음날 배송과 설치 등을 마친다. 삼성전자로지텍이 이를 위해 전국 22개의 실습장에서 실제 제품 활용한 제품 설치 교육을 통해 직원 숙련도를 높였으며, 이들 직원이 제품 사용 설명과 고객 문의에 대응한다.
아울러 삼성전자로지텍이 에어컨 설치 작업자의 안전을 위해 안전장비 착용을 의무화하고, 안전지원단을 통해 점검을 강화하는 등 직원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주력한다.
삼성전자서비스가 전문 서비스 엔지니어 외에도 기술 강사, 사무직 등 가용 가능한 인력을 대상으로 에어컨 기술 역량 교육도 진행한다.
전년보다 20% 이상 많은 인력이 에어컨 서비스 신청이 가장 많은 6~8월에 집중적으로 근무한다. 삼성전자가 서비스 엔지니어의 작업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수리 안전 보조 인력도 같은 기간 2배 이상 확대한다.
삼성전자가 이외에도 고객이 엔지니어가 방문하지 없이 원격으로 제품을 점검받도록 원격 상담 서비스도 확대한다.
삼성전자 관계자가 “누적 판매 1000만대를 돌파한 무풍에어컨이 신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출시 이후 고객의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여름을 맞아 고객에게 최적의 에어컨을 안내하고, 배송과 수리, 점검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스토어가 31일까지 에어컨을 구매하면 최대 10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미리 장만 혜택, 제품 반납 없이 추가 20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보상 혜택, 무풍에어컨 1등급 행사 제품 구매시 삼성케어플러스 세척 서비스 등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행사 기간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추가 설치비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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