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하나카드가 해외 결제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며, 대표 상품인 '트래블로그' 카드가 이용자들의 수수료 절감 효과를 2000억 원 이상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나카드는 2022년 7월 출시한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지난달 17일까지 약 2년간 누적된 이용자 통계를 분석한 결과, 고객들이 총 2000억 원 이상의 환전·해외 결제·ATM 인출 수수료를 절감했다고 발표했다.
트래블로그 카드는 100% 환율 우대,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라는 강력한 혜택을 내세워 해외여행객들에게 필수 카드로 자리 잡았다. 출시 이후 환전 수수료 절감액은 1151억 원, 해외 결제 수수료 절감액은 572억 원, 해외 ATM 인출 수수료 절감액은 312억 원을 기록했다. 이를 일 단위로 환산하면 하루 평균 약 2억2000만 원, 월 63억6000만 원 이상의 절감 효과가 나타난 셈이다.
트래블로그의 인기도 지속적으로 상승해 지난해 말 기준 가입자 수는 700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전 세계 유일하게 58종의 통화 무료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카드, 유니온페이, 비자와 협업해 국내 5대 금융그룹 중 최초로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했다.
또한, 지난해 말에는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선보였으며, 출국이 임박한 고객을 위해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즉시 발급 서비스를 도입했다.
여신금융협회 자료에 따르면, 하나카드는 해외 체크카드 시장에서 45.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22년 25.4%에서 2023년 38.4%, 2024년 47.0%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포함한 전체 해외 결제 점유율(MS)에서도 20.5%를 차지하며 업계 2위를 기록했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는 해외 결제 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수수료 부담을 없애며,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춘 혁신적인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해외 결제 수수료 절감 2000억 원 돌파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하나카드가 해외 결제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며, 대표 상품인 \'트래블로그\' 카드가 이용자들의 수수료 절감 효과를 2000억 원 이상 기록했다고 밝혔다.하나카드는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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