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동원그룹, 새 브랜드 슬로건 '필요에 답하다' 발표…사회적 책임 강조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5. 5. 19. 10:59

동원그룹이 발표한 새 브랜드 슬로건. [사진=동원그룹]


동원그룹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필요에 답하다(The Responsible Answer)’를 공식 선포하며 지속가능한 변화와 도전을 향한 의지를 밝혔다.

그룹은 19일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새 슬로건은 ‘신뢰와 신용’을 바탕으로 성장해온 동원이 앞으로도 사회의 다양한 필요에 대해 책임 있는 해답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원그룹은 지난해 초부터 슬로건 수립 작업에 돌입해 소비자 조사와 포커스그룹 인터뷰 등 브랜드 핵심가치 분석에만 1년을 투자했다.

1969년 원양어업 스타트업으로 출범한 동원그룹은 현재 동원산업, 동원F&B, 동원홈푸드, 동원시스템즈, 동원로엑스 등 다양한 사업 부문을 아우르며 연 매출 10조 원 규모의 그룹으로 성장했다. 이번 슬로건은 이러한 성장 히스토리와 향후 전략을 반영한 결과다.

동원그룹은 슬로건 확산을 위해 TV 광고 등 전방위적 캠페인을 전개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 ‘동원TV’와 ‘동그라미’를 통해 관련 콘텐츠 및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물음표(사회적 필요)가 느낌표(동원의 답변)로 바뀌는 과정을 시각화한 전용 서체도 함께 공개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상의 필요를 먼저 발견하고 적확한 해답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사회에 기여하는 브랜드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원그룹, 새 브랜드 슬로건 '필요에 답하다' 발표…사회적 책임 강조 - 스페셜경제

동원그룹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필요에 답하다(The Responsible Answer)’를 공식 선포하며 지속가능한 변화와 도전을 향한 의지를 밝혔다.그룹은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