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운용, 수소경제 테마 ETF 수익률…연초 이후 32% 상승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5. 3. 26. 19:02

[사진=KB자산운용]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친환경 에너지 전환 가속화에 힘입어 수소산업이 핵심 성장 분야로 부상하면서, 수소경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의 수익률이 급등하고 있다.

KB자산운용은 26일 자사가 운용 중인 'RISE 수소경제테마 ETF'가 연초 이후 32.37%, 최근 6개월 기준 15.68%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상승세는 전 세계적인 친환경 정책 강화와 수소 관련 주요 기업들의 주가 상승이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RISE 수소경제테마 ETF'는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 밸류체인의 핵심 국내 기업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

수소의 생산부터 저장, 유통, 발전설비, 수소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ETF의 주요 구성 종목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22.97%) ▲현대모비스(13.11%) ▲POSCO홀딩스(13.00%) ▲두산에너빌리티(12.88%) ▲현대차(11.68%) 등으로, 이들 기업은 수소경제는 물론 방위산업, 원전, 친환경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수진 KB자산운용 ETF상품마케팅실장은 “'RISE 수소경제테마 ETF'는 수소경제뿐만 아니라 방위산업, 원자력, 친환경에너지 등 교차 테마에서 주도적인 기업들로 구성돼 장기 성장성이 돋보이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형 ETF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차별화된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소경제는 전 세계적으로 탈탄소 및 친환경 흐름 속에서 중장기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로, 관련 산업에 대한 투자 수요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KB운용, 수소경제 테마 ETF 수익률…연초 이후 32% 상승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친환경 에너지 전환 가속화에 힘입어 수소산업이 핵심 성장 분야로 부상하면서, 수소경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의 수익률이 급등하고 있다.KB자산운용은 26일 자사가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