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김문수 장관, 조기 대선 출마 선언 임박…공식 사퇴 절차 돌입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5. 4. 8. 13:33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사진= 뉴시스]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조기 대선 출마를 위한 공식 행보에 나선다. 김 장관은 8일 오전 국무회의에서 장관직 사의를 밝히고, 같은 날 오후 퇴임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와 김 장관 측에 따르면, 김 장관은 이날 오전 10시 열린 국무회의에서 사퇴 의사를 전달했고, 오후 3시 정부세종청사에서 공식 이임식을 가질 계획이다.

김 장관 측 관계자는 “국무회의 이후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 본격적인 대선 준비에 돌입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김 장관의 출마 여부를 둘러싼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지난 5일에는 김 장관을 지지하는 시민단체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촉구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김 장관은 “나라가 가야 할 방향이 잘못됐다 판단했다”며 출마 가능성을 시사했었다.

뉴시스에 따르면 김 장관은 지난 4일 기자들과의 만남에서는 “아직 최종 결정을 내리지는 않았다”며 말을 아꼈으나, 보수 진영 내 유력 후보로 떠오르며 최종 결심을 굳힌 것으로 보인다.

 

 

 

 

 

김문수 장관, 조기 대선 출마 선언 임박…공식 사퇴 절차 돌입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정미송 기자]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조기 대선 출마를 위한 공식 행보에 나선다. 김 장관은 8일 오전 국무회의에서 장관직 사의를 밝히고, 같은 날 오후 퇴임식을 진행할 예정이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