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이재명, 수도권 표심 공략 박차…20일 경기 집중 유세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5. 5. 20. 10:4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9일 서울 용산구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방탄유리가 설치된 유세차 위에서 연설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후보는 이날 대선 후보 최초로 방탄 유리막 안에서 유세를 시작했다.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0일 경기지역을 돌며 수도권 민심 공략에 나섰다. 전날 서울에 이어 수도권 최대 승부처인 경기에서 ‘K-이니셔티브’를 앞세운 성장 비전으로 부동층 표심 잡기에 총력을 기울인 것이다.

민주당은 이 후보가 이날 유튜브 라이브 방송 ‘K-이니셔TV 재외동포 줌’으로 일정을 시작한 뒤, 경기 의정부 태조 이성계상 앞에서 본격적인 유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후에는 고양 일산문화공원에서 집중 유세를 벌인 뒤, 파주 금릉역 광장과 김포 구래역 문화의 거리로 이동해 현장 민심을 직접 청취할 예정이다. 민주당은 이번 유세가 중도 및 부동층을 겨냥한 행보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경기 유세 전반에서 ‘K-이니셔티브’를 통해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과 수도권 성장 거점 육성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수도권은 K-이니셔티브의 핵심 거점이며, 이 후보의 비전이 잘 드러나는 지역”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후보는 21일 인천을 방문하며 수도권 유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재명, 수도권 표심 공략 박차…20일 경기 집중 유세 - 스페셜경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0일 경기지역을 돌며 수도권 민심 공략에 나섰다. 전날 서울에 이어 수도권 최대 승부처인 경기에서 ‘K-이니셔티브’를 앞세운 성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