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KT&G, ‘릴’ 앞세운 기술혁신…글로벌 100대 혁신기업 3년 연속 포함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5. 4. 8. 14:57

[사진=뉴시스]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KT&G가 전자담배 분야에서의 기술 혁신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8일 KT&G는 글로벌 지식재산(IP) 분석기관 렉시스넥시스(Lexis Nexis)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 명단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국내 소비재 기업 중에서는 KT&G가 유일하다.

이번 수상은 KT&G가 전자담배 등 차세대 제품(NGP, Next Generation Products) 사업에서 기술경쟁력을 강화해온 결과로 평가된다. 특히 체계적인 지식재산 관리와 기술 독립성 확보가 주요한 이유로 꼽혔다.

KT&G는 2024년 한 해 동안 2,977건의 지식재산권을 새로 출원했으며, 현재까지 누적된 총 IP 수는 약 1만 4,400건에 달한다. 이 중 1만 1,000건 이상이 해외 지식재산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기술 축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T&G는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자 개발한 전자담배 기기 ‘릴(lil)’ 시리즈와 전용 스틱 제품을 앞세워 국내외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지난해 기준 NGP 전용 스틱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46%로, 업계 선두를 지켰다. 또,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확대해 현재 34개국에 ‘릴’ 브랜드 제품을 공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급변하는 차세대 담배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IP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술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KT&G, ‘릴’ 앞세운 기술혁신…글로벌 100대 혁신기업 3년 연속 포함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KT&G가 전자담배 분야에서의 기술 혁신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8일 KT&G는 글로벌 지식재산(IP) 분석기관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