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각 본사 창구와 강북 창구 통합…창구 단일화로 대고객 서비스 개선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동양생명(대표이사 이문구)이 대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행보를 지속하는 등 끊김 없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종로 본사에 자리한 고객창구와 강북구 수유동에 있는 강북 고객창구 등을 통합해 동양생명 강북플라자를 최근 개소한 것이다. 창구 대형화와 단일화로 고객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서다.
동양생명이 이번에 개소한 강북플라자를 통해 더욱 나은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30일 이같이 밝혔다.
이번에 개소한 동양생명 강북플라자가 서울지하철 1호선과 6호선 환승역인 동묘앞역 인근에 있으며,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환승역인 동대문역과도 가깝다. 동양생명이 고객 접근성을 크게 개선한 것이다.
아울러 동양생명 강북플라자가 종전 낡은 창구환경을 개선해 고객에게 쾌적한 상담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동앵생명이 232㎡(70평)의 면적을 고객 대기실로 마련했으며, 각 상담 창구를 독립적으로 설계해 고객 보호를 최우선으로 했다.
동양생명이 이곳에 별도로 마련한 개별 상담실(2곳)을 통해 고객에게 전문적인 금융상담도 제공한다.
동양생명이 앞으로 강북플라자에 화상 상담서비스 등 비대면 업무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문구 대표이사가 개소식에서 “동양생명의 첫 대형 상담 창구인 강북플라자를 시작으로, 부산, 대구 등 주요 거점의 고객창구도 대형화하는 등 대고객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겠다. 앞으로 기업 정체성을 강화하고, 창구환경을 개선해 고객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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