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쿠팡,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라인업 강화…산양분유 인기 급상승

스페셜경제의 T스토리 2025. 3. 28. 17:46

쿠팡이 최근 수년간 프리미엄 분유를 비롯한 어린이식품 수요가 늘어나면서 고객들을 위한 상품이 늘어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쿠팡]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쿠팡이 최근 프리미엄 분유를 비롯한 어린이 식품 수요 증가에 발맞춰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상품 수는 2022년 대비 20% 이상 늘었으며, 올해에도 전년 대비 20%가량 더 확대할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아이를 가진 부모들이 더 좋은 성분의 식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며 “저출산 추세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식품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산양분유의 인기가 두드러진다. 쿠팡에 입점한 전체 분유 브랜드 중 절반가량이 산양분유를 취급하고 있다. 산양분유는 산양에서 얻은 원료로 제작되어 모유 수준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아기 두뇌 발달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대표 상품으로는 매일유업의 ‘앱솔루트 플래티넘 산양 분유’가 있으며, 생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모유올리고당(HMO) 등을 함유한 멀티바이오틱스 구성으로 선천성 질환을 가진 아이들을 위한 특수 분유로 주목받고 있다.

이외에도 일동후디스의 ‘시그니처 산양분유’, 파스퇴르의 ‘위드맘 산양 제왕 분유’, 남양유업의 ‘유기농 산양분유’ 등 다양한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중소기업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퓨어랜드의 ‘퓨어락 산양분유 젬밀’은 로켓배송 상품으로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쿠팡,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라인업 강화…산양분유 인기 급상승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쿠팡이 최근 프리미엄 분유를 비롯한 어린이 식품 수요 증가에 발맞춰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상품 수는 2022년 대

www.sp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