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현대자동차가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완전변경 모델을 앞세워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미국 내 고율 관세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신형 모델의 우수한 상품성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도전한다.
11일 현대차는 오는 16일(현지시간) 개막하는 ‘2025 뉴욕 국제 오토쇼’ 미디어 데이에서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 모델은 지난 1월 국내에 먼저 출시된 신형 팰리세이드로, 기존 대비 디자인과 성능, 효율성이 대폭 강화됐다.
현대차 미국법인은 이번 신모델에 대해 “이전보다 더 크고, 더 뛰어난 품질을 갖춘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오토쇼 공개 이후 현지 판매도 즉각 시작할 방침이다.
신형 팰리세이드는 팰리세이드 출시 6년 만의 완전변경 모델이며, 올해 최초로 선보인 현대차 펠리세이드 하이브리드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TMED-Ⅱ’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모터 합산 출력 334마력, 1회 주유 시 1000㎞ 이상 주행 가능한 연비 효율성으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은다.
실제 국내에서는 하이브리드 모델 계약 대기기간이 1년 이상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 먼저 흥행에 성공한 이 모델은 올해 1월 1234대 판매에서 3월 4618대로 급증하며 빠르게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미국 시장에서도 비슷한 흐름이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특히 기존 팰리세이드는 미국 내 판매량이 2023년 8만9509대에서 지난해 11만55대로 23%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다.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로 美 시장 공략…하이브리드 모델 첫 공개 - 스페셜경제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현대자동차가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완전변경 모델을 앞세워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미국 내 고율 관세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신형 모델의 우수한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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